간식 리뷰 시리즈 2. 롯데 첫눈애 일품 팥빙수

서주 연유 팥빙수에 이어 롯데 첫눈애 일품 팥빙수 아이스크림 리뷰를 가져왔습니다.

날이 더워지니 과자보다 아이스크림을 자주 먹게 되는데요, 그중 빙수 아이스크림은 더 흥미가 가는 품목입니다. 수제나 브랜드만큼은 아니겠지만, 집에서 저렴하게, 간단히 팥빙수를 먹을 수 있어서 더 좋거든요.

총 255칼로리에 탄수화물 57g, 당류 40g으로 건강과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간식이니 그러려니 해야 합니다...ㅠ.ㅠ 재료는 식용얼음, 당통팥, 팥시럽, 기타 과당, 떡류가 주로 들어있습니다. 영양정보가 이해가 가는 재료군요...ㅋㅋ 칼로리가 무시무시합니다. 이날 낮에 별로 먹은 게 없었기 때문에, 저녁 간식으로 아슬아슬하게 허용 범위였습니다.

잠깐 할 일을 하고 왔더니 겉에 성에가 껴있습니다. 이제 우유를 부어보려고 얼른 뚜껑을 열어봅니다.

스푼이 든 뚜껑을 열고, 비닐 덮개를 뜯으면 이런 비주얼이 나타납니다. 떡이 무려 5개?! 서주 빙수보다 1-2개 많네요.

숟가락도 접이식이 아니라 마음에 듭니다. 접이식은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동봉된 스푼으로 충분히 섞을 수 있어서 편합니다.

하지만 딱 봐도 우유맛이 날 것 같지는 않기 때문에, 우유를 꺼내서 추가해 주었습니다. 남자친구가 회사식당에서 안 먹고 자주 챙겨 와서 집에 늘 200ml 부산우유가 1~2개는 있네요 ㅎㅎ. 100ml를 붓고 섞어주었습니다. 정말 얼은 상태에서는 잘 안되니 꺼내서 5분 내외로 두었다가 섞어주면 아주 잘 섞입니다.

찰랑찰랑! 100ml 넣어도 넘치지는 않는답니다. 조심스럽게 콕콕 눌러서 섞어주면 금방 섞입니다.

섞으면 이 정도의 색상과 농도가 됩니다. 한 입 먹어보면 우유맛과 더불어 약간 저렴? 한 느낌의 팥시럽 향이 납니다. 아! 밤양갱 맛이라면 딱 맞을 것 같아요. 우유를 넣으면 단 맛이 중화되면서 부드러운 단팥+우유 맛이 올라옵니다. 얼음은 알갱이가 커서 옛날 빙수 느낌이 납니다. 가끔 알갱이가 너무 큰가 싶은 것도 씹히긴 합니다. 교정하는 사람으로서 약간 부담스럽긴 했지만, 요즘 옛날 빙수 파는 곳 찾는 것도 어려운 일이라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도 팥이 많이 씹혀서 확실하게 팥빙수를 먹는 느낌이 납니다. 서유 연유 팥빙수는 우유빙수 느낌이라면, 첫눈애 팥빙수는 확실히 옛날팥빙수 느낌이 납니다. 두 아이스크림이 콘셉트가 정반대로 달라서 먹는 맛이 있습니다.

총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


네이버 최저가로 12개 1박스에 21,560원입니다. 개당 가격으로 치면 1,796원이고,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평균 2,000원에 팔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유 200ml를 평균가격이 1,000원 정도라고 생각해 보면 2,000원+1,000원=3,000원에 집에서 1인용 팥빙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고물가시대에 이 정도면 합리적인 디저트 타임을 즐길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2. 맛


성분표를 보면 알 수 있다시피 당통팥도 들어있지만, 팥시럽 특유의 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서주에 비해 팥 맛이 강한 것은 장점이지만, 저렴한 느낌의 시럽 향이 다소 아쉽습니다. 저는 팥을 좋아하지만, 디저트로 자주 먹는 시판 간식은 오로지 비비빅 밖에 없으므로... 비비빅에 비해 팥 맛의 퀄리티는 다소 아쉽게 느껴집니다. 팥시럽을 다른 종류로 바꿔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우유 성분을 좀 더 넣어주었으면! 서주에 비해 우유맛이 다소 약해 아쉬웠습니다. 팥빙수 맛의 정수는 팥+우유 맛의 콜라보이므로... 탈지분유 등이 조금 더 들어가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하지만 빙수 아이스크림은 어차피 맛이 부족하니까 항상 우유를 부어먹게 돼서 큰 상관은 없었네요 ㅎㅎ.

3. 먹는 방법


꺼내서 5분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우유를 100ml 부어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섞기도 편하고, 떡도 쫄깃하니 부드럽게 씹힌답니다.

4. 재구매의사


개인적으로 브랜드빙수(설*) 등을 좋아하지 않아서 시판 아이스크림 빙수로 만족하는 사람인지라 또 사 먹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서주 연유 팥빙수랑 비교했을 때, 우유 맛이 진한 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서주 쪽으로 추천드리고... 팥 맛이 강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롯데 첫눈애로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에 당통팥이 몇 스푼 남을 정도로 넉넉해서 만족스럽거든요^^ ㅎㅎ.

다른 비주얼의 서주 연유 팥빙수가 궁금하시다면 기존에 리뷰했었던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pschoco.tistory.com/108

서주 연유 팥빙수 리뷰

요즘 날이 더워져서, 저녁 먹고 나면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디저트로 땡기더라구요. 냉장고를 뒤적거리다가 남자친구가 아이스크림 할인점에 들렀다가 저를 위해 사놓은 서주 연유 팥빙수를 발

pschoc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