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부산에 단기임대를 구해서 일을 시작하고, 농구 개인 레슨을 찾아 시작했습니다.
숨고에서 찾았는데, 다행히 강사님을 보내주시는 학원과 연결되어 강사님과 집 근처 강습이 가능하게 되어서ㅠㅠㅠㅠ 야근의 연속인 나날 중에도 1:1 강습이 가능해졌네요.
무튼 오늘자로 첫 수업을 경험하고, 괜찮았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으로 입금하고 귀가했습니다.
강사님은 대학선수로 활동중인 분이셨는데, 확실히 기초도 잘 가르쳐주시더라고요.
1. 수준테스트
먼저 실력 테스트를 위해 드리블 반코트, 클리어 자유투 5회, 체스트 패스를 해보고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2. 1회차 수업 내용
1) 볼 핸들링: 머리, 허리, 종아리(30회 이상) ~ 의자 종아리 핸들링/ 무릎뒤 드리블은 수시로 연습
2) 다리사이 핸들링: 오른다리 시계/반시계, 왼다리 시계, 반시계 스텝 내어 하고 곧은 자세로 다시 돌아오기(10-20개)- 공이 다리에 닿지 않도록 한다. 안쪽으로 돌릴째 바깥 손으로 안쪽 손에 건네준다.
3) 드리블: 손바닥이 닿으면 안된다(챱 소리 금지)/강하게 누른다/동일한 바닥 지점에 드리블 되도록 한다(처음에는 공 보면서!)
4) 걸으면서 드리블: 왼발이 땅을 딛을 때마다, 발 오른쪽에 드리블 하는 연습(트래블링 방지)- 강하게 드리블하되, 어깨높이까지로 컨트롤하고/손바닥이 하늘 보지 않도록 컨트롤
5)자세 낮추어 드리블: 오른손 드리블 시, 왼손을 가까이 세워 방어하며 드리블, 왼손 드리블 시 오른손 바닥 향해 넓게 펼쳐 옆에 두고 드리블(드리블 자세는 많이 낮추고, 허리에 힘 들어가지않게 적당히 등 펴주고, 시선정면-좌우 뒤 살펴보며 드리블
6)서서 드리블: 공이 바닥에 찍히는 지점을 동일하도록 확인하여 강하게 어깨높이 이상 드리블(10-20개 이상) 왼손/오른손
7) 크로스오버 드리블: 자세를 낮추고, 팔을 펴고, 좌우로 넓게 공을 굴리듯 드리블한다. 팔은 접지 아니하고, 공이 손바닥에 먼저 닿지 않게 유의한다. (10개)
8) 패스: 농구 자유투 박스 가로 거리에서 시작, 발이 나갔다면 다시 돌아와서 제자리에서 시작한다. 받을 때 팔을 다 펴지 않고, 왼발/오른발을 뒤로 보냄과 동시에 편안하게 접은 상태로 가슴앞에서 받는다.그리고 곧바로 왼발/오른발을 앞으로 내디디며 손을 뻗어 패스를 보낸다. 공을 패대기치거나 집어던지는 느낌이 아니라, 던진 후 손등이 마주보거나 엄지가 나란한 상태로 밀어주면 된다. 바운드 패스도 동일한 방법으로, 상대와 나의 거리가 절반인 지점에서 바운드 되도록 한다. 어느 상황이든 엄지로 역회전 주는것 까먹지 말기!
9) 자유투: 투핸드더라도 경기 상황에서의 확률을 높이기 위해 클리어로 넣는 연습을 한다. 지면반력을 위해 발은 무릎넓이정도로 한다. 따라서 각도는 생각보다 높아야 한다.
10) 경기규칙: 바이얼레이션, 파울의 차이 및 공통점, 점프했다가 착지를 먼저 한 발이 축이 되는데, 반대발도 착지하고 난 후 축발을 먼저 움직이면 트래블링으로 잡는 심판이 있다하니 조심해야 한다.블로킹, 하킹, 또 뭐였지....기억이 잘 안나서 오늘은 여기까지만 써두겠습니다.
요즘 포스팅이 띄엄띄엄해서 스스로 반성중입니다ㅜ.ㅜ 다음 강습은 다음주이니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