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에서 2천 원짜리 반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국이랑 반찬이랑'이라는 가게를 아시나요?
출장이 있어서 직장동료랑 카풀을 한 날, 영도에서 거주하고 있는 그녀가 가는 길마다 맛집을 알려주었습니다.
국이랑 반찬이랑은 2000원짜리 소량 반찬 판매로 동네에서 인기가 엄청 좋다고 하더라고요.
지금 거주하는 곳에서 걸어서 5분인데도 그 앞의 탑마트는 부지런히 퇴근길에 들리면서도 안 가본 나란 바보...ㅋㅋㅋㅋ 그래서 알게 된 날 바로 들렸습니다.
위치
주소는 부산 영도구 동삼로 53으로, 한나타워 탑마트 입구 건너편에 있습니다.
탑마트 입구에서 나와서 우회전하면 도로 건너편에 이렇게 생긴 가게 입구가 보입니다.
메뉴
우선 삼색나물 2,000원
쌈 양배추+다시마+양념간장 3,000원
매콤코다리무조림 8,000원
간장, 고추장 돼지불고기 5,000원
배추김치 1/4포기 6,000원
파김치 7,000원
총각김치 5,000원
낙지젓갈 3,000원
오징어젓갈 3,000원
명란젓갈 3,000원
입니다. 쌈세트 너무 먹고 싶었지만... 요즘 목디스크가 심해서 속도 맨날 메슥거려서 칼칼한 것만 매일 먹어서 일단 마음속에 저장해 두고 다른 반찬을 훑어보았습니다.
고추장아찌, 양념깻잎, 깻잎순나물 등 가격이 없는 제품들은 다!!!! 2,000원입니다.
애호박, 메추리알장조림, 돼지고기장조림은 3,000원이었습니다. 근데 사진에 금액표가 안 보여서 약간... 자신이 없네요ㅋㅋ 조만간 가서 다시 봐야겠습니다.
왜냐면 맛있거든요!!!
저는 소시지야채볶음, 무생채가 먹고 싶어 고민하다가...
뒤쪽에도 반찬이 있다는 말에 돌아보니 마른반찬들이 있었습니다.
잡채, 감자채볶음, 계란말이, 멸치볶음, 진미채무침 등이 다 2,000원!!!!
제가 좋아하는 진미채볶음이 2,000원이라니♡ 그래서 진미채볶음, 무생채무침, 소시지야채볶음 중에 고민하다가...
뒤쪽 선반 왼쪽에 국이랑 찌개 메뉴를 발견했습니다!!!
국이 이렇게 저렴하다고...? 심지어 국마다 2인분 기준이었습니다!!!
탑마트에서 팩으로 된 찌개랑 가격이 같으니까... 여기서 사면 신선한 찌개를 바로...?
감동해서 바로 훑어보았습니다.
콩나물국, 계란찜 3,000원
시래깃국,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매운 강된장찌개 4,000원
한우 미역국, 육개장, 황탯국, 김치찌개, 동태탕 5,000원
김치찌개를 보고 안 먹어볼 수가 없어서... 김치찌개와 진미채를 구입했습니다.
결제
카드, 현금, 계좌이체 모두 가능하지만 동백전은 안 된다 하셨습니다.
저는 동백전을 잘 쓰지만, 이렇게 카드가와 현금가가 같은 탈세 안 하는 가게 진짜... 너무 좋아요!!!!!
카드로 7천 원 결제하고, 탑마트에 들러 햇반 2개랑 아이스크림 하나 사서 3200원 결제하고 집에 왔습니다.
김치찌개는 라면용 편수냄비에 덜어보니 2인분이 맞더라고요! 딱 봐도 김치가 중국산이 아닌 국산!!
두부랑 고기도 실하게 들어가 있더라고요. 설레하면서 데우고, 햄 약간 구워서 상을 차렸습니다.
맛
짜잔!!! 9천 원으로 차린 상입니다. 먹어보니 하... 진미채도 부드럽고, 양념이 적절한 데다가 김치찌개가 개운 얼큰한 느낌이 끝내줍니다.
최근 김밥천국에서 자주 사 먹었는데, 거기 김치찌개는... 어... 진하고 칼칼하긴 하지만 김치찌개를 먹고 난 후의 개운함이 없었거든요? 여긴 적당한 농도+넉넉한 국물+얼큰 개운 함이 끝내줍니다!!!
네, 저는 앞으로 자주 사 먹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동네 사시면 꼭 가보세요! 진짜 엄마가 한 반찬 맛이라 너무 좋았어요!!! 강력 추천 반찬 맛집입니다.
반찬이 재료사서 하려면 솔직히 더 비싼데 1인분이 저렇게 싸면 안 갈 수 없잖아요... 혁신적이야... 가격도 2개 사서 집에 있는 밥이랑 먹으면 만원도 안 하고요... 찌개 사면 2끼 먹을 수 있어요!! 진미채도 사실 3끼째 먹었어요. 가성비 미쳤습니다.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