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포동에 미슐랭 빕구르망 홍콩요리 먹으러 갔다가 재료소진으로 못먹어서 대만요리라도 먹자하고 들어갔습니다.
이게 언제였는지도 기억이 안납니다만...맛집인 것은 분명해서 꼭 리뷰를써야지 했던 기억이 납니다.
위치
[네이버 지도]
반핀 서면전포점
부산 부산진구 동천로108번길 9 1층
https://naver.me/53BKfwof
서면역 8번 혹은 10번 출구에 내려서 쫄래쫄래 걸어가면 금방이더라구요.
외관
쪼끄매서 긴가민가하다가 네이버 지도의 가게 전면 사진을 보고 여기구나 하고 들어갔습니다. 굉장히 추운날이라 스키패딩을 입고도 추웠던 기억...
메뉴
인터넷 리뷰에는 차슈덮밥이 맛있다고 했고, 메뉴판에서도 추천이었지만...당시 계속 멀미상태이던 저는 매콤한게 당겨서 마파두부와 볶음밥을 우선 골랐습니다.
그리고 리뷰들에서 가지튀김이 너무 유명하길래 소자로 하나 시켰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뭐...중국집 1인세트 정도로 생각을 했죠.
처음에는 술은 안마셔야지!하고 이대로 주문을 완료했습니다.
가격
이렇게 2만원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인것 같아 만족하고 기다리면서 바 자리를 훑어보았습니다.
마파두부는 위에 뿌려진 홍유와 파를 살살 섞어먹으면 향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쯤에 밀가루가 물리기도 했던 터라(바빠서 늦게 퇴근하고 거의 라면먹었어요...) 타이완 라멘은 안먹었지만, 다음번에 가면 남자친구 데리고 가서 차슈덮밥+타이완라멘 먹으려고요!
맨 왼쪽이 반핀우마이간장인것 같고요, 중간이 흑식초, 오른쪽이 홍유인 것 같습니다. 제가 시킨 메뉴는 얹어먹을만한 소스가 없어서 먹어보지않아 확신은 어렵네요^^;
맛
메뉴가 다 나왔는데 진짜 맛있어보이는 겁니다! 게다가 생각보다는 양이 많더라구요..ㅋㅋ
일단 목적했던대로 바삭한 양파후레이크가 들어간 볶음밥 위에 매콤하고 감칠맛 넘치는 마파두부를 얹어먹으면...네 그야말로 극락입니다.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가지튀김이 진짜 부드러운데 바삭하고, 씹으면 육즙이 쫙...이건 근데 식으면 조금 느끼하고, 바로 먹으면 너무 맛있더라고요. 여기서 못참고...대만맥주를 시켰습니다.
사랑스러운 망고맥주♡ 옛날에 대만여행가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던 기억에 다시 시켰습니다. 파인애플은 없더라구요. 그래도 가지 튀김이랑 먹으니 완전 천국이었네요.
맥주 추가해서 느긋하게 혼자 먹고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느긋하게 먹고 마셨습니다. 결국 남기지 않고 싹싹 비웠죠.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단...배불러서 한참을 걷고서야 소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혼자가면 메뉴1개만 시키시는걸 추천드려요. 제가 요즘 위장이 줄긴 했으나 그 점을 감안해도 엄청 배부르더라고요ㅋㅋ
망고맥주가 7천원이었으니 토탈 27,000원에 오랜만에 즐겁게 먹은 식사였습니다.
총평
전포동에 미슐랭 식당도 많지만, 웨이팅이나 재료소진으로 가기 어렵다면 반핀 추천드립니다. 메뉴도 다양하고, 가격도 합리적입니다. 대만음식이지만 향신료가 강하다기보다는 약간 한국인 입맛 맞춤형인 것 같아요. 감칠맛도 강하고요.
바 자리가 있으니 혼밥혼술도 좋고, 데이트로 가기에도 적절한 곳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재방문 의사가 있습니다. 추천합니다!
https://pschoco.tistory.com/m/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