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토박이들도 모르는 사람이 많고, 아는 사람들만 꽁꽁 숨겨두고 먹는 경양식 돈까스 탑티어 맛집 대운분식입니다.
이번 주말에도 웨이팅을 거쳐 겨우 먹었던터라...올리고 싶지 않았지만...그것은 프로(?) 블로거의 자세가 아니죠.
눈물을 찔끔 흘리면서 올려봅니다. 흑흑...이 글은 조회수 안올라가면 좋겠어요...안그래도 병원도 올렸더니 미묘하게 환자 늘어서 대기하고 있단 말이에요...겨울이라 그런거라고 굳게 믿고 싶지만...ㅠ.ㅠ 평소 안오던 유형의 환자들이 좀 보인단 말이죠...
무튼 예전에 웨이팅 없이 가서 혼자 돈까스를 느긋하게 즐기던 그 때가 그립습니다...무튼 알게 된지는 꽤 된 맛집인데 이번에 올리는 이유는 메뉴판 구성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메뉴판
메뉴판 바뀐것도 귀여워요...하...내사랑 대운...!
위치
사실 대운분식은 가게 위치를 한 번 옮겼습니다. 고현시장 쪽이었는데 옥포 이편한 근처로 바뀌었어요. 가게 크기는 큰 차이가 없지만, 여기가 주변 주차가 쉬워서 훨씬*100 쉽습니다.
주소는 경남 거제시 성산로4길 6 1층입니다.
주차
이 간판 오른쪽에 끼고 올라가서 좌회전하면 오르막길에 주차공간이 양쪽 사이드로 무척 많습니다. 물론 주차는 무료입니다♡ 요즘 부산 살다보니 거제 무료주차 찐 최고에요...감사함을 깨달은 요즘입니다.
운영시간
근데 요즘 먹기 힘들어진건ㅜ.ㅜ 운영시간이 주말 기준 10시30분-12시로 줄었어요. 평일은 11시-12시30분, 그 중 월요일은 휴무고요. 이건 이번주에 보니 바뀌었던데...
제가 지난 주말에 확인한 시간은 주말기준 11시-1시반이었거든요?
심지어 일요일이었고, 대기명부를 11시 20분쯤 가서 작성했는데 저희 뒤로 3팀 정도 들어오고 접수가 끝났습니다. 12시 즈음이었거든요...ㅜ.ㅜ오픈런 안하면 먹기 어려운 가게가 되었습니다...흑흑...
여러분 네이버지도 시간표 꼭 확인하고 가세요!!!
대기 입장 원칙
또한 일행이 모두 있어야만 입장 가능하므로 한 명만 줄서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저는 남자친구가 차에서 외투 가지고온대서 보내려다가 대기번호 확인하고 들어가시는거 보고 바로 돌아오라고 해서 무사히 입장했습니다.
전화번호나 이름이 아닌 대기번호로 부릅니다. 개인정보 보호 차원이신걸까요~.~?
테이블 세팅
숟가락, 젓가락, 포크&칼과 케찹, 마요네즈, 키위드레싱이 정갈하게 놓여있습니다. 키위는 잘 안먹게되고...케요네즈조합을 주로 먹게 되네요ㅎㅎ
식사
감동적으로 걸쭉한 스프입니다. 뻔한 맛이지만 이게 없으면...경양식돈까스집 같지가 않잖아요?ㅋㅋㅋㅋ 테이블에 놓여있는 후추 잔뜩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스프대신 콜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두 명이서 하면 하나는 스프로, 하나는 콜라로 추천드립니다.
드디어 주문했던 탕수돈까스가 나왔습니다...! 흑흑 이게 얼마나 먹고 싶었는지ㅠ.ㅠ 2-3년 전에 없어졌다가 이전하고도 한참 지나서 다시 생겼는데, 바쁘실때는 아예 못하시더라고요...이날도 겨우 시켰습니다.
대운분식은 김밥세트가 국룰입니다(진지). 김밥세트로 꼭 시켜드세요...!
그리고 돈까스를 시키면 항상 와사비+단무지+양배추샐러드+마카로니가 나옵니다. 저 큰 접시가 다 꽉찬거 보이시나요..?
너무 좋아요...!!!!
느끼한 음식 덕후인 남자친구는 큐브치즈돈까스를 시켰습니다. 원래 밥세트로 시키려다가 숫자를 잘못 말해서 김밥세트가 되었네요ㅋㅋ.
이전에는 치즈돈까스가 납작했는데 네모난 블럭형태로 바꾸셨네요! 치즈덕후인 남자친구가 시켰는데, 과연...이전메뉴도 치즈가 많았지만, 이번 메뉴는 썰었을 때 치즈가 듬뿍 흐르는 비주얼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맛도 리치해서 끝내줬습니다.
하나 얻어먹고 김밥부터 탕수 소스에 찍어 냠!! 너무 시지 않고 감칠맛 나는 소스에 김밥이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여기 김밥이 또 끝내주게 맛있거든요. 밸런스가 좋은 기본김밥입니다.
하지만 역시 원조는 돈까스소스에 김밥이죠. 이렇게 먹으면 천국을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까스에 탕수소스가 이렇게 잘 어울릴지는 모르셨을겁니다! 이게 진짜 맛있거든요~
게다가 대운분식의 특징이라면, 돈까스 튀김옷은 얇은데 안에 3겹의 고기가 들어있습니다.
진짜 최고에요♡♡♡♡ 두툼하고, 하나도 안느끼하고, 식감도 좋아서 정신없이 먹게 됩니다.
다시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진짜 너무 맛있는데, 김밥세트는 절대 혼자 다 못먹어요...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 없이, 입구 근처에 남는 음식을 포장해갈 수 있도록 박스와 고무줄, 비닐봉지를 세팅해두셨답니다.
김밥 반줄, 돈까스 1/3 정도 보통 포장해가게 되는것 같아요...ㅋㅋㅋ
저희는 남자친구의 김밥 반줄도 미리 덜어두고 딱 맞게 먹었답니다.
그리고 저녁은 돈까스와 김밥, 우동국물(제가 언젠가 안쓰고 남겨놨던...ㅎㅎ)로 맛있게 해결했답니다.
가격
김밥세트는 15,000원, 밥 메뉴는 12,000~13,000원이랍니다. 근데 양이 진짜 많고 맛있어서 안아까워요!!
결론
우선 첫 방문이시라면 추천메뉴는 기본 순살 돈까스+김밥 세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방문에서는 느끼한걸 선호하신다면 치즈 큐브 까스, 느끼한 걸 선호하지 않으신다면 탕수 돈까스를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치즈큐브까스를 시키셨더라도, 같이 나오는 와사비만 같이 먹으신다면 충분합니다^^. 느끼함을 싹 잡아주거든요.
여튼 거제 와서 여기 안가면 손해이니 꼭 가세요! 아니 가지마세요..나만 먹을거야..ㅋㅋㅋㅋㅋ
이중적인 마음에 왔다갔다하는 중이지만...에잇!! 드셔보세요. 절대 후회 안하실겁니다! 강력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