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간편&저렴하게 먹는 꿀팁(더모아, 쿠폰 사용, 사이렌오더, 별적립)

안녕하세요 폭신 달콤 초코입니다!

물가가 미쳐 날뛰는 요즘, 단 한푼이라도 아껴보려고 노력하는 건 모두가 같을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 일을 쉬고 있는 터라, 현명하게 소비하려고 더욱 노력 중인 저는 카페를 갈 때도 늘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그 결과, 별 적립과 더모아 적립이 모두 가능한 스타벅스를 종종 가게 되었습니다.

물론 스타벅스 커피 비싸죠...하지만 다른 커피는 비싸지 않은가요? 편하게 티스토리 포스팅하면서, 식사 대용으로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는 카페는 많지 않습니다. 개인 카페 같은 경우엔 너무 사장님께 죄송하고...제가 3시간 이상 잘 있지는 않지만, 가끔 삘이 팍! 와서 집중해서 글을 쓸 때면 3시간이 넘을 때도 있기 때문에 오래 있을 것 같으면 아무래도 체인 카페를 즐겨 가는 중입니다. 충전하기도 좋고, 그 중에서도 스타벅스는 조용한 편이라 작업하기 너무 편하구요.

그런데 확실히 저렴하지는 않기에, 식사 보통 밖에서 사먹으면 만원 내외로 쓰는 요즘...비슷한 가격대로 스타벅스에서 먹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커피만 먹으셔도 비슷하게 적용하시면 됩니다.

1. 스타벅스 카드에 돈을 충전해둡니다.
저는 골드회원이라서 ㅎㅎ 기존에 충전해두신 금액이 있는 분은 상관없지만, 충전해두시고 1000원 이상을 결제에 사용하시면 별이 적립됩니다...! 쿠폰 쓰면 보통 별은 포기한다고 생각하실텐데, 이렇게 하면 별도 적립하고, 상품권은 현금영수증도 가능해서 1석 2조입니다. 사진 속 Pay를 클릭해서 일반충전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쿠키체크카드를 쓰시는 분이면, 전달 실적이 20만원이면 일반충전으로도 2천원 적립되니 충전하실 때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 니콘내콘, 기프티스타, 팔라고 등 기프티콘 어플에서 스타벅스를 검색해서 할인율 순으로 정렬하고, 사이렌 오더가 가능하면서 가장 할인율이 큰 쿠폰을 고릅니다. 보통 아메리카노 말고 다른 메뉴를 먹으신다고 가정하고(저는 개인적으로 스벅에 오면 아메리카노는 잘 안마십니다. 블랙커피는 개인적으로 집에서 내려먹는 핸드드립 만한게 없어서요...10,000원치 갓 로스팅한 좋은 원두 배송시켜서 1-2개월 집에서 내려먹습니다. 가심비 전략이랄까요...) 아메리카노 쿠폰을 구입합니다. 저는 오늘 아침을 안먹고 와서 샌드위치까지 먹으려고 13,500인데 12,080으로 11% 할인된 쿠폰을 니콘내콘에서 구입했습니다. 아메리카노 쿠폰 살때는 기프티스타가 좀 더 쌌던것 같은데...여러 어플 비교해보시고 그날그날 적절한 쿠폰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니콘내콘 어플을 썼습니다.

보통 기프티스타를 더 많이 쓰는데, 할인율이 더 높은 경우가 많더라고요. 무튼 오늘은 니콘내콘에서 카페 디저트 - 스타벅스로 들어갑니다. 가장 저렴하게는 내가 먹고 싶은 메뉴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할인율 순으로 다시 정렬시킵니다.

저는 오늘 신상으로 나온 샌드위치가 궁금해서 최소 만원 이상을 쓸 계획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런 무료음료 쿠폰들은 사이렌오더가 불가능합니다. 시즌 음료 벤티사이즈로 드실때 직접 쿠폰 보여주고 결제하실 요량이라면 오른쪽 아래 쿠폰 같은 경우도 상관은 없겠습니다. 저는 아래로 내려서...

3. 부드러운 디저트(12,080원)를 골랐습니다. 음료도 라떼 먹을 예정이었거든요! 보시다시피 아메리카노만 그냥 먹으실 예정+더모아 같은 거 없다 하시면 왼쪽 하단의 카페아메리카노 톨사이즈 쿠폰만 쓰셔도 제법 이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선택하셔서 결제창으로 들어가서, 토스페이로 결제하기를 누릅니다(네이버 페이도 괜찮습니다. 포인트를 쓸 수 있는데 카드 사용이 가능한 결제방법으로 골라주시면 됩니다.)

즉, 포인트를 써서 백원 단위를 999원으로 맞춰서 더모아를 적립하는 전략인거죠. 저는 토스로는 늘 10원 받기, 운세 보기 등으로 조금씩 모으고 있습니다(꼭 해야한다면 싫어지는 청개구리라 아주 빡세게 모으지는 못합니다;). 보통 이런 카페 결제는 500-1,000원 단위로 끊기기에, 몇 원만 있어도 999를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저는 제법 모아뒀길래 1,081원을 사용해서 10,999를 맞춰서 결제했습니다.

4. 스타벅스 앱 하단에서 Order를 누르고, 현재 위치한 매장 이용을 눌러 장바구니에 원하는 메뉴를 담고 위와 같이 결제하기 메뉴로 와서 모바일 상품권을 누릅니다. 그리고 아까 기프티콘 어플에서 구입하고 다운받아 놓은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한 번 등록하면 재등록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렇게 기프티콘을 적용하면 추가금인 1,300원만 결제하기가 뜨고, 결제하면 사이렌오더가 끝납니다.

생각보다 간편하죠? 이렇게만 써도 별+더모아 적립에 할인까지 먹이는 유용한 소비가 됩니다. 저는 더모아를 열심히 모아 여행자금으로 쓰는 편이라 더 뿌듯하네요 ㅎㅎ 커피를 한 잔 마시더라도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봅시다! 그냥 소비하려던 순간에, 검색 한 번으로 2-3000원을 아껴서 뿌듯하네요.

그럼 다들 오늘도 맛있는 커피 한 잔 드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